금융소식 / / 2022. 3. 8. 19:18

장병내일준비적금 소개 및 모의계산 해보기

장병내일준비적금은 병역의무 이행자가 복무기간 중 급여 적립, 목돈 마련을 할 수 있도록 높은 금리를 제공하는 상품입니다. 6% 수준의 이자와 함께 납입한 금액의 33%까지 추가 지원을 해준다고 합니다. 아래 글을 끝까지 읽어주시면 정보를 얻으실 수 있습니다.

 

 

     

     

    1. 장병내일준비적금 소개

    1-1. 가입대상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대상

    가입대상은 대한민국 병역이행 이행자입니다. 여기서 '이행자'란 무엇일까요? 대상이 되는 이행자는 아래와 같습니다. 이름은 다르지만 모두 대한민국 국방을 위해 한 몸 바치고 있는 분들이죠.

    병역의무 이행자 : 현역병, 상근예비역, 사회복무요원, 전환복무자(의무경찰, 의무해양경찰, 의무소방), 대체복무요원

     

    1-2. 가입방법

    가입은 시중 14개 은행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제가 하나하나 들어가서 링크를 참고해왔어요. 접속만 하시면 됩니다.

    ! 장병내일준비적금 은행 사이트 !
    우리은행 신청 신한은행 신청
    기업은행 신청 광주은행 신청
    우체국 신청 대구은행 신청
    제주은행신청 경남은행 신청
    국민은행 신청 농협은행 신청
    하나은행 신청 전북은행 신청
    부산은행 신청 수협은행 신청

     

    1-3. 가입혜택

    장병내일준비적금 가입혜택

    가입 혜택은 꽤 쏠쏠합니다. 높은 이자율, 비과세, 그리고 납입금 지원까지 조건이 너무 좋아요. 자세히 살펴볼까요.

     

    일단 이자율은 총 6% 수준입니다. 6% 수준인 이유는 은행마다 4.5% ~ 5.2%까지 약간의 편차는 있기 때문입니다. 여기에다 국가에서 이자를 1% 지원해서 6% 수준입니다.

     

    이자소득은 비과세입니다. 이자소득에 대한 세율은 꽤 높습니다. 개인의 경우 보통 '비영업대금의 세율'을 많이 적용하는데요. 쉽게 말해 영업용이 아닌 대금을 예적금하여 받는 이자에 대한 세금입니다. 이는 25%의 세율을 부과합니다. 장병내일준비적금은 이러한 25%의 고이자율을 이자소득에 대해 부과하지 않습니다.

     

     

     

    또한 3:1 매칭지원금이 있습니다. 이는 납입한 원리금의 33%를 지원하는 제도인데요. 무려 원금도 아니고 '원리금'입니다. 이자로 받은 금액에 대해서도 33%를 지원해주는 아주 좋은 조건이지요.

     

     

    2. 장병내일준비적금 모의계산

    장병내일준비적금 납입금별 모의계산

    납입금 별 총수령액을 직접 계산해봤어요. 복무기간은 18개월로 가정했구요.

     

    월 납입금 30만 원인 경우, 총원리금은 563만 원이며 여기에 3:1 매칭지원금을 받아 750만 원을 받습니다.

     

    월 납입금 40만 원인 경우, 총원리금은 751만 원이며 여기에 3:1 매칭지원금을 받아 999만 원을 받습니다.

     

    월 납입금 50만 원인 경우, 총원리금은 939만 원이며 여기에 3:1 매칭지원금을 받아 1,249만 원을 받습니다.

     

    어떠신가요? 매칭지원금까지 합하니 엄청나게 많은 금액을 받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가능하면 적금을 들고 사회에 나오실 때 두둑이 받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3. 기타사항

    전역 월까지 납입을 하실 수 있는데요. 전역하는 달에는 월급에서 적금이 자동 공제되지 않으므로 해당 달에는 직접 적금액을 납입해주셔야 한다는 거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하루가 벌써 저물어가네요. 모두 하루 마무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