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 / 2022. 6. 2. 17:04

크롬(Chrome)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확장프로그램, F12)

 

웹서핑을 하다 보면 다운로드하고 싶은 동영상들이 있을 텐데요. 이 동영상들을 다운로드하려면 '우클릭'이 기본적으로 돼야 하는데, 대부분의 경우 우클릭 방지가 설정돼있어 다운로드하기가 힘드실 겁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방법은 많습니다. 차근차근 하나하나 설명해드릴게요.

 

두서에서 먼저 말씀드리자면,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하는 방법과 개발자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1. 확장프로그램 이용

    먼저, 크롬에서 우측 상단 부분을 보시면 퍼즐 모양(빨간 박스 안)이 있습니다. 이를 눌러주세요. 누르신 후 '확장 프로그램 관리' 를 누르시면 다음과 같은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자 여기까지 무리 없이 따라오셨나요? 여기서 왼쪽 위의 3줄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다시 아래 설명을 봐주세요.

     

     3줄을 클릭하시면 왼쪽 아래에 'Chrome 웹 스토어 열기'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찾아가시기 힘드시다면 아래 첨부된 링크로 가시면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 크롬웹스토어 바로가기

     

     

    그리고 위와 같이 'cococut'을 검색하시면 'video downloader - CocoCut' 이라는 프로그램이 나옵니다. 우린 이걸 추가할 거예요~

     

    누르신 후 이렇게 'Chrome에 추가'를 눌러 설치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래부터는 사용법을 설명드릴게요.

     

     

     

    설치하셨다면 저기에 프로그램이 보이실 건데요. 사용법은 진짜 정말 간단해요. 바로 이렇게요.

     

    설치 이후 보고 싶은 동영상을 재생하시면 위처럼 아이콘에 숫자가 뜨는데요. 저 숫자는 다운로드가 2건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그리고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이렇게 '다운로드' 버튼이 활성화되고 다운로드할 수 있는 것이죠.

     

    정말 간단하죠? 

     

     

    2. F12 개발자 모드 이용

    F12를 이용한 방법은 확장 프로그램을 이용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간단한데요. F12키를 누르시면 위와 같이 개발자 모드 화면이 열리는데, Network-Media를 누르시면 현재 재상 중인 동영상 목록이 뜹니다.

     

    이후 그 목록을 '우클릭'하시면 위의 드롭박스가 나타나는데, Copy-Coy link address를 클릭하시면 해당 동영상의 주소 링크가 복사됩니다.

     

    이후 인터넷 새창을 열고 이 복사된 링크로 접속하셔서 동영상을 우클릭으로 손쉽게 다운로드하시면 됩니다.

     

    이 방법은 이것만으로 깔끔하게 설명 끝!

     

    3. 핵심 요약정리!

    동영상 다운로드 방법은 확장 프로그램과 F12 개발자 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확장 프로그램은 거의 모든 영상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나, F12를 이용하는 방법은 꽤 많은 사이트에서 먹히지 않아요. 따라서, 각 방법마다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가장 명심하셔야 하는 건 늘 저작권부터 생각하시고 받으세요! 모든 팁은 올바르게 사용하기 위해 존재하는 것이니까요!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