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TIP / / 2022. 10. 31. 23:11

5G LTE 전환 방법(스마트폰 5G 안 터질 때 해결법)

5G가 안 터질 때 해결하는 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제는 5G 모델을 사용하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5G 모델이라고 스마트폰을 구매했지만 정작 5G가 잘 안 터질 때가 많은 것이 현실입니다. 이럴 때 바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요. 아래에서 천천히 알려드릴게요~

 

 

반응형

 

 

     

    1. 5G모드 안 될 때 해결법

    5G 모드가 되지 않으신다면 LTE모드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물론 5G만큼 속도와 반응이 빠르진 않을 텐데요. 하지만 인간이 이 차이를 인식하기는 매우 어려운 수준이니, 잠깐 손을 보셔서 LTE모드로 바꾸신다면 좀 더 쾌적하게 인터넷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2. LTE 모드 설정하는 방법

    2-1.  연결탭 들어가기

    갤럭시 스마트폰 기준 설정을 들어가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타나는데요. 여기서 연결 탭을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들어가시게 되면 5G가 안 될 때 절반은 해결하신 겁니다. 왜냐하면 시작이 반이기 때문이죠~

     

     

    2-2.  모바일네트워크탭 들어가기

    반응형

    연결 탭을 들어가신 후 바로 보이는 모바일 네트워크 탭을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일사천리로 진행하고 계시죠?

     

     

    2-3.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탭 들어가기

    다음에는 무엇을 클릭해야 할까요? 보시는 것처럼 데이터 네트워크 방식 탭을 들어가 주시기 바랍니다.

     

     

    2-4.  LTE 우선모드 설정

    반응형

    이제 여기서 LTE 우선모드 방식을 눌러주시면 5G가 안 될 때 LTE모드로 설정하여 인터넷을 계속해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하는데 너무 간단하죠? 인터넷이 안될 때 빠르게 해결하는 것이 중요하죠.

     

    3. LTE모드 설정 확인법

    위의 화면 우측 상단을 보시면 5G 표시가 LTE로 바뀐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닌다. 이는 다시 5G 모드로 변경하지 않는 이상 LTE가 항상 우선적으로 터지니, 향후 5G를 다시 쓰고자 하시는 분들은 위의 방식을 다시 진행하시어  5G로 바꾸시면 됩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