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카드는 인터넷뱅킹을 이용할 때 자주 이용하는 보안용 수단입니다. 은행가서 인터넷뱅킹을 신청하면 다들 한 번씩 받아본 경험이 있으실겁니다. 하지만 이 보안카드를 잃어버리게 될 경우 꽤 난감해질텐데요. 분실 시 재발급을 받을 수 있으니 아래 참고하셔서 현명하게 대처하시기 바랍니다.
보안카드 재발급 순서
분실신고
✅ 농협은행 고객센터 방문 | ✅ 국민은행 고객센터 방문 |
✅ 기업은행 고객센터 방문 | ✅ 신한은행 고객센터 방문 |
✅ 우리은행 고객센터 방문 |
보안카드를 분실하셨다면 먼저 분실신고부터 하셔야합니다. 분실신고를 하지 않을 경우 다른 사람이 해당 카드를 습득해서 잘못된 행동을 저지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카드를 분실하셨을때처럼 같은 방식으로 신고를 하시면 되는데요. 이용하시는 은행 인터넷뱅킹에 접속해서 분실신고를 하거나, ARS를 통해 접수하시면 됩니다.
- ARS 분실신고는 365일 24시간 가능
- 인터넷뱅킹으로도 인증서 접속을 통해 분실신고 가능
재발급 신청
분실신고를 하셨다면 이용하시는 은행에 내방해서 재발급신청을 하셔야합니다. 재발급은 특별한 제약사항은 없습니다. 다만, 재발급을 받으러 가실 때 아래와 같이 필요한 서류가 있으니 꼭 지참하시기 바랍니다.
- 본인확인을 위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